생리후 다이어트 , 황금기 다이어트 방법


여자라면 한달에 한번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손님, 다들 눈치채셨겠지만 생리(월경)입니다.

생리주기를 이용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보다 손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때문에 생리를 반가워하시는 분들도 계시다는 사실!




오늘은 생리후 다이어트, 생리주기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생리주기에 따른 다이어트 방법을 설명드리기에 앞서, 우리는 생리후 증가하는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을 알아야 합니다. 프로게스테론은 식욕을 증폭시키며 체내에 수분을 잡아두는 역할을 하는 호르몬입니다.

우리는 생리 전, 급격하게 식욕이 증가하고 별것도 아닌일에 크게 짜증이 나기도 하고, 몸무게가 증가하는데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이 모든 원인이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우실 겁니다.

이 호르몬은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이랍니다. 때문에 우리는 다이어트시 프로게스테론의 방해를 받지 않는 호르몬이 감소하는 구간에서 다이어트를 해야지만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생리주기 다이어트 방법은 크게 4구간으로 나뉩니다.


생리 전 (★)
프로게스테론이 급격히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또한, 몸무게가 증가하는 시기이기도 하죠.
때문에 최대한 염도가 높은 짠 음식은 피하면서 적당히 조절하면서 드시면 됩니다.

생리 중 (★)
프로게스테론이 점차 줄어드는 시기입니다.
생리 때문에 철분이 대량으로 손실되는 때문에 붉은 육류나 생선류, 콩과 같이 철분이 많은 식품을 꾸준히 드시되,
오렌지, 브로콜리, 키위와 같은 비타민C와 달걀로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지방이 낮은 식품을 먹도록 하며 쉽게 피로감을 느끼기 때문에 꼭 휴식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생리후 일주일 (황금기) (★★★)
우리는 흔히 이때를 황금기라고 하는데요, 제가 설명해드리고 싶은 내용의 핵심입니다.
생리후 일주일은 프로게스테론 억제되는 시기지방이 잘 축적되지 않는 시기에요.
평소대로 식단조절하고 운동을 한다면 크게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다이어터들에게는 최대 적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배란기 (★★)
프로게스테론이 다시 증가하기 때문에 지방이 축적되는 시기입니다.
몸무게가 감소되는걸 바라기보다는 유지하는 것에 초점을 놓고 다이어트 하시되, 열심히 다이어트한다면 체중이 감소되는 것 또한 바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생리주기를 이용한 다이어트는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이 급격히 증가하는 생리 일주일전 급격히 증가한 식욕을 억제하며 평소 먹던대로 식사를 조절하되, 생리가 끝난 황금기에는 식단조절을 이용하여 다이어트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랍니다.

이상으로 생리후 다이어트, 황금기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는데요.
여자라면 한달에 한번씩 하는 생리 정말 반갑지 않은 손님이지만 생리후 다이어트를 위한 황금기가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하면 기쁜 마음으로 기다릴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글을 마칩니다.


이 글을 읽으는 모든 분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