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혈주스 만드는법과 효능 5가지


요새 식사 대용으로 주스를 마시는 '주스 클렌즈' 다들 아실거에요.

주스 클렌즈란 물, 설탕 등 다른 첨가물 없이, 과일과 채소만 착즙해서 만든 주스를 이용하여 우리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독소를 배출해내는 디톡스 방법을 말하는 건데요. 대표적인 예로 청혈주스가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에 좋은 청혈주스는 어떻게 만들면 되고,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청혈주스 ?

혈액 맑게 해준다는 뜻의 이름을 가진 주스입니다.

당근, 사과, 귤, 양파, 생강을 일정한 비율로 넣고 갈은 주스를 말합니다.


청혈주스의 효능

1. 고혈압에 좋다.

2. 혈액맑게 해주어 체내에 독소를 제거해준다.

3.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해준다.

4. 위, 장의 대사작용을 원활히 해준다.

5. 지방 분해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청혈주스의 가장 큰 장점은 '고혈압'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고혈압약을 20년간 먹은 사람이 청혈주스를 1년동안 꾸준히 마신 결과 정상수치의 혈압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니 실제로도 효능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청혈주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에 독소, 노폐물을 배출함과 동시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해줍니다.




청혈주스 만드는법

1. 재료준비 : 당근 400g, 사과 200g, 귤 100g, 양파 10g, 생강 10g을 정확한 중량을 준비한다.

청혈주스는 정확한 비율로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기 때문에 저울을 이용하여 보다 정확한 무게를 측정하도록 한다.

2. 본인의 취향에 따라 적당량 물(200ml)을 첨가한 후 갈아주시면 청혈주스 만들기 끝!


건강에 좋은 청혈주스, 위에 언급한 것 처럼 이렇게나 효능이 많은데 만드는법은 너무나도 간단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없는 분들은 재료를 무게를 재어 락앤락에 한번에 보관해놨다가 갈아서 먹으면 1분만에 뚝딱! 이랍니다.

만드는 시간이 아까우신 분들은 착즙된 주스도 판매하니 구매하셔서 드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건강에 좋은 청혈주스 마시고, 모두 건강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