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통 심할때, 치통 민간요법 6가지

찌릿찌릿한 잇몸 통증, 치통! 여러분의 치아는 건강하신가요?
치과에 가긴 가야하는데 시간이 없어서 못가셨거나, 어마무시한 치과 비용 때문에 치과를 멀리하셔서 치아 건강을 헤친 분들. 갑작스럽게 시작 된 치통 때문에 새벽에 잠못드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통 민간요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당장 병원에 가야하는데 병원 문이 안열렸을 때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니 따라해보세요.





1.가지


가지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열을 내려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잇몸의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가지의 성분은 대부분 꼭지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꼭지 끓인 물로 양치를 하면 치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쑥


쑥은 본래 상처에 효능이 있는데 치통이 있는 부위에 쑥을 물고 있거나, 쑥을 다린 물을 머금고 있으면 치통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옥수수


옥수수대에는 베타시스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베타시스토스테롤 성분은 잇몸약에 사용되고 있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잇몸과 관련하여 통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아가 흔들리는 경우는 잇몸이 상해서라는 말이 많은데, 베타시스토스테롤 성분이 잇몸에 이롭기 때문에 이빨이 흔들리는 경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꼭 참고하세요.






4.알로에


알로에는 진정작용이 뛰어납니다.
알로에를 잘게 자른 후 입에 물고 있으면 염증치료에 도이 된다고 합니다.




5.마늘


마늘의 매운맛 성분인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잇몸 염증으로 인한 통증에 효과적입니다.
때문에 치통이 심한 부위에 구운 마늘을 물고 있으면 통증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6.굵은소금


본래 소금에는 살균 효과가 있기 때문에 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굵은 소금을 물에 타서 소금이 녹을때까지 입에 물고 있으면 치통이 완화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각보다 치통과 잇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많아서 놀라시진 않으셨나요?
위의 민간요법으로 치통이 덜해지셨다고해도 이는 임시적인 방법일 뿐이니 꼭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간단히 해결 될 일을 미루고 미루다보면 그 일은 눈덩이가 되어서 돌아온다는 것! 치과 진료비가 아마 그 주인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많은 분들께서 치통 민간요법을 통하여 통증이 조금이나마 완화되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